본문 바로가기

J의 좋은성경구절

위로의 성경구절 모음

안녕하세요.
영적전도사J 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대한민국뿐 아니라,
전 세계가 아수라장입니다.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만큼 함께 이 고통의 시기를 협력하여
이겨내기를 바랍니다.
나만을 지키려는 게 아니라,
서로를 지켜줄 수 있는 우리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위급한 상황일수록 선한 영향력은
더욱 빛을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
모두 다 마다하며 자신의 생존만을
생각할 때 자신을 버려가며 사람들을
돕는 모든 사람들을 주님 안에서
축복하고 여러분들도 각자의 자리에서
조금이라도 어려운 상황에 쳐해 진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시기를 간곡히
바라는 바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위로의 성경구절
모음을 들려드리려고 준비했습니다.
부디 서로가 서로를 외면하지 않고,
사랑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아래부터는 제가 준비한

위로의 성경구절 모음입니다.

보시고 조금이나마 힘과 소망이

되시길 바랍니다.

 


오직 너는 목도하리니 악인의 보응이 네게 보이리로다

네가 말하기를 여호와는 나의 피난처시라 하고

지존자로 거처를 삼았으므로

화가 네게 미치지 못하며

재앙이 네 장막에 가까이 오지 못하리니

저가 너를 위하여 그 사자들을 명하사

네 모든 길에 너를 지키게 하심이라

저희가 그 손으로 너를 붙들어

발이 돌에 부딪히지 않게 하리로다

네가 사자와 독사를 밟으며

젊은 사자와 뱀을 발로 누르리로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저가 나를 사랑한즉

내가 저를 건지리라 저가 내 이름을 안즉

내가 저를 높이리라 저가 내게 간구하리니

내가 응답하리라 저희 환난 때에 내가 저와 함께하여

저를 건지고 영화롭게 하리라

가 장수함으로 저를 만족케 하며

나의 구원으로 보이리라 하시도다

(시편 91:8‭-‬16)

너는 알지 못하였느냐 듣지 못하였느냐 

영원하신 하나님 여호와, 땅 끝까지 창조하신 이는 피곤하지 않으시며

곤비하지 않으시며 명철이 한이 없으시며

피곤한 자에게는 능력을 주시며

무능한 자에게는 힘을 더하시나니

소년이라도 피곤하며 곤비하며

장정이라도 넘어지며 쓰러지되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가 날개 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하지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하지 아니하리로다
(이사야 40:28-31)

 

너희는 두려워 말며 겁내지 말라

내가 예로부터 너희에게 들리지 아니하였느냐

고하지 아니하였느냐

너희는 나의 증인이라

나 외에 신이 있겠느냐

과연 반석이 없나니

다른 신이 있음을 알지 못하노라
(이사야 44:8)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요한복음 14:17)

그런즉 깨어 있으라 너희는 그 날과 그 시를 알지 못하느니라
(마태복음 25:13)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고린도전서 3:16)


너희가 믿음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가 버리운 자니라 (고린도후서 13:5)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

이는 너희로 나를 알고 믿으며

내가 그인 줄 깨닫게 하려 함이라

나의 전에 지음을 받은 신이 없었느니라

나의 후에도 없으리라
(이사야 43:10)

너희 하나님이 가라사대 너희는 위로하라
내 백성을 위로하라
(이사야 40:1)

 

우리의 모든 환난 중에서 우리를 위로하사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 받는 위로로써

모든 환난 중에 있는 자들을

능히 위로하게 하시는 이시로다
(고린도후서 1:4)

그러므로 이 여러 말로 서로 위로하라
(데살로니가전서 4:18)

대저 나 여호와가 시온을 위로하되

그 모든 황폐한 곳을 위로하여

그 광야로 에덴 같고 그 사막으로

여호와의 동산 같게 하였나니

그 가운데 기뻐함과 즐거워함과

감사함과 창화 하는 소리가 있으리라
(이사야 51:3)

그 아비 에브라임이 위하여

여러 날 슬퍼하므로

그 형제가 와서 위로하였더라
(역대상 7:22)


나를 더욱 창대하게 하시고

돌이키사 나를 위로하소서
(시편 71:21)

 

저희가 또 바알브올과 연합하여

죽은 자에게 제사한 음식을 먹어서

그 행위로 주를 격노케 함을

인하여 재앙이 그중에 유행하였도다
(시편 106:28‭-‬29)

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위로를 받을 것임이요
(마태복음 5:4)

그가 위로 구름 하늘을 견고하게 하시며

바다의 샘들을 힘 있게 하시며 (잠언 8:28)

지혜로운 자는 위로 향한 생명길로

말미암음으로 그 아래 있는 음부를 떠나게 되느니라
(잠언 15:24)

그래도 입으로 너희를 강하게 하며

입술의 위로로 너희의 근심을 풀었으리라
(욥기 16:5)

그리스도의 고난이 우리에게 넘친 것 같이

우리의 위로도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넘치는도다
(고린도후서 1:5)

 

 

하나님이 어찌 심판을 굽게 하시겠으며

전능 하 신이가 어찌 공의를 굽게 하시겠는가

네 자녀들이 주께 득죄하였으므로

주께서 그들을 그 죄에 붙이셨나니

네가 만일 하나님을 부지런히 구하며

전능 하 신이에게 빌고 또 청결하고

정직하면 정녕 너를 돌아보시고

네 의로운 집으로 형통하게 하실 것이라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
(욥기 8:3‭-‬7)

그런즉 너희는 차라리 저를 용서하고

위로할 것이니 저가 너무 많은 근심에 잠길까 두려워하노라
(고린도후서 2:7)

 
무엇이든지 전에 기록한 바는

우리의 교훈을 위하여 기록된 것이니

우리로 하여금 인내로 또는

성경의 안위로 소망을 가지게 함이니라
(로마서 15:4)

너희를 위한 우리의 소망이 견고함은

너희가 고난에 참예하는 자가 된 것 같이

위로에도 그러할 줄을 앎이라
(고린도후서 1:7)

내가 너희를 향하여하는 말이 담대한 것도 많고

너희를 위하여 자랑하는 것도 많으니

내가 우리의 모든 환난 가운데서도

위로가 가득하고 기쁨이 넘치는도다
(고린도후서 7:4)

 

여기까지가 제가 준비한 위로의 성경구절 모음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얼른 사라져셔, 고통받는 사람들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있기 전보다 훨씬 더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를 간절히 고대합니다.

위로의 성경구절 모음 보시면서, 주님을 몰랐던

분들도 주님을 알아가기를 기도합니다.

위로의 성경구절 모음 보시면서, 

우리는 주님의 계획을 우리의 지혜로

다 이해할 수 없지만, 이번 사태를 통해서

더욱 주변 사람들을 사랑하고, 위로의 성경구절 모음

보시면서 그동안 우리가 함께해온 모든 소소한

일상의 생활들이 얼마나 소중한 일이었는지

다시 생각하게 되는 계기로 삶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힘내시고, 위로의 성경구절 모음 보시고,

수요일 하루도 힘내시고, 주님 안에서평안하시길 바랍니다.